메모장

2021 AI boostcamp tech 도전!

잡담연구소 2020. 12. 17. 01:26

오늘 네이버 AI boostcamp tech BAT 시험을 쳤다. 

도균이랑 정우랑 민준이랑 넷이서 코드치라고 나오면 어떡하지? 엄청 호들갑 떨면서 모두의 딥러닝 다시 한 번 들었는데 생각한 것과는 조금 다르게 나왔다,

수학 + 통계 + 딥러닝 + 프로그래밍 엄청 고루고루 나왔다. 

딥러닝은 수학을 이용해서 구하는 거였어서 쉽진 않았지만, 전체적인 난이도는 낮았던 거 같다.

수학, 통계는 정말 기본 고등학교 수학 + 행렬연산 수준정도이고, (사실 내가 수학전공이어서 익숙해서 그런 거일수도 잇음 ) 딥러닝은 모두의 딥러닝 보면서 이해만 잘했고, 거기서 바라는 수학 실력이 어느정도만 된다면 누구든 풀 수 있었던 문제인 거 같다.  프로그래밍 또한 기초문법 및 시간복잡도가 나왔다. 

정렬 및 이진트리 정도의 간단한 알고리즘이라고 써있는데, 정말 딱 기초 알고리즘 수준이었다. 잘 본 거 같음 ^^ 히히

 

일요일날 자료구조 시간에 정우님이랑 둘이 열심히 했던 게 나와서 엄청 기뻤다. 광대 뼈 올라가서 주체 못함 ;;

또 평소에 이건 어떻게 되지? 같은 소소하게 고민했던 것들이 나와서 엄청 뿌듯했다. 

 

시험이 쉬웠어서 BAT 점수가 합불에 큰 영향을 끼칠 거 같진 않지만, 1차 코테보러 꼭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당 .

 

 

+++ 1차 코테 후기 

BAT는 그냥 절평인건지 떨어진 사람은 거의 없는 거 같다.

1차 코테를 봤는데 내 인생 첫 코테여서 더 떨렸던 거 같다.

결과는 처참하다 ^_^ 6문젠데 3솔은 한 것인지,,, 알고리즘을 공부한지 두달 정도 되었는데 아직 이정도밖에 안되는게 

내 욕심인지 아님 정말 배우는 속도가 더딘건지 잘 모르겠다. 그냥 속상해ㅜ 평소 생각하는 힘을 길러야겠다고 느꼈다. 

그래도 알고리즘 공부를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거 같다. 

 

 

+++ 2차 코테 후기

1차에서 3~4 문제 정도 푼 거 같은데 운이 좋아 2차 코테도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. 

사실 1차 코테를 보고 이거밖에 안되나,,,, 싶어 스스로한테 화가 엄청 많이 났었다

이를 악물고 열심히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주 내내 알고리즘 문제만 푼 거 같다.

친구들말로는 입사코테처럼 어려운 수준은 아니라고 해서 기본기를 다지는 문제들 위주로 많이 풀었다. 

solved.ac를 보니까 1차 코테를 본 22일 이후로 2주 동안 대략 100문제 정도 푼 거 같다 .

타자가 잘 안쳐질정도로 손이 떨렸는데 한 문제 풀었더니 긴장이 눈 녹듯 사라졌다. 

최종적으로는 8문제 중 6문제를 풀었다. 마지막 한 문제도 풀 수 잇었는데 ㅠㅠ 너무 아쉽다 

금요일이 결과발표인데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~.~

 

+++ 합격 후기 

뭔가 이번 년도 시작이 좋을 거 같다는 예감에 합격일거라고 생각했는데 합격해버려따

그리고 내 친구들도 모두 합격해버려따~!!~ 벌써 다같이 과제할 생각에 신남.

근데 2문제 푼 사람들도 합격했다해서 그건 좀 놀라움 지원자가 그리 많지는 않았나보다. 

그래도 다들 시험 3번씩 친 사람들인데 모두 수고했다. 

근데,,,, 그럼 이제 동아리 포기해야된다 어제 오티햇는디,,, 힝 ㅜ 

앞으로 6개월 존나 잘 해봐야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