포스코 Bigdata Ai 아카데미 11기

POSCO 청년 Big Data · AI 아카데미 11기 합격

잡담연구소 2020. 11. 5. 04:10
1차 서류 합격

8/3일 포스코 청년 AI BIGDATA 아카데미 11기에 지원했습니당,,,,, 사실 다뤄본 경험도 없고 학점도 3.0 이라 큰 기대 안했는데 오늘 일어나서 메일 확인해보니까 서류합격소식이,,,,!!!!!

 

 

쨘! 태어나서 처음보는 면접을 무려 화.상.회.의로 보게 되었습니다!! 필기시험 취소 좀 꿀이네여

그리고 면접을 위한 설문을 해달라해서 들어가보니 Aㅏ...? 스마트런....온라인 교육을 들었냐고 물어보네요...?

지금이라도 들어야겠다는 마음에 허겁지겁 들어가봤지만 이미 막아놓은 상태,,, 이런 똑똑한 사람들,,,,,,,,

저만 안들은 거 아니겠죠...? 친구들 반응은 나만 안들었다 VS 들은 사람 없다 로 나뉘긴 하는데 젭알 후자이길^_^,,,,,

그럼 이만 면접준비하러 갑니다༼;´༎ຶ۝༎ຶ༽!!!!!

 

면접 후기 

....! 대차게 말아먹었습니다. 버,,ㅂ버벅,,,,, 이런 느낌으로 준비해간 것도 겨우 다 말했는지 기억도 안나는,,,,,

근데 ai아카데미 준비할 때 정보가 많이 없어서(제가 검색을 못하는 걸 수도 ;;) 만약 내가 붙는다면 난 꼭 상세히 적어야겠다 생각했는데 어떻게 면접까지는 적을 수 있게 됐네여^^....

 

1. 면접시간/인원/의상 등등,,,

코로나때문에 화상회의여서 정말 꿀이었습니다. 오전/오후 면접 이렇게 있는 거 같고 방구석 코난인 제 추리로는 87분 정도 면접을 보신 거 같습니다. 그래서 제발 절반만 해도 합격이니 1인분만 하자,,, 라고 생각했지만,,,,

면접관님 2명(윤은영 교수님과 팀장님)에 면접자 5명의 다대다 형식이었고 15분정도 소요된 거 같습니다.

의상은 음 저는 블라우스에 올빽머리였는데, 그냥 정장입으신 분도 있고 편하게 반팔,체크셔츠 입으신 분들도 계셨어요.

뭐 썩 중요하진 않은 듯  

 

2. 면접질문

지원동기, 본 과정이 어려운데 잘 소화하기 위해 여태까지 공부해온 거 , 앞으로의 계획 이렇게 세 개를 5명 차례대로 한 번에 말하라고 하시더라구요. 

전 세번째 였는데 앞에 계신 분들이 너무 말도 잘하시고 경험,경력도 많으신 분들이라 더욱 위축됐어요ㅜㅜ,,

-그 후 저희조만 시간이 남은 건지 아니면 원래 하는 건지 30초동안 자기어필?이라 해야되나 내가 어느정도 준비돼있다! 를 얘기할 시간을 주시더라구요. 근데 한 번도 준비해본 적 없어서 헛소리만 하다 끝남

 

합격했으면 좋겠는데 제가 생각해도 이번은 무리,,,무리,,,^^,,,,,,

 

최종합격

 

 

실화인지,,,아직도 안 믿깁니다.

10일에 발표난 거 18일에 올리는 뒷북이지만 그래도 신나니까ㅇㅇ

어떻게 ????????? 왜?????????????? 내가???????????? 포스코 hoxy 모자른 애 데려다가 공부시켜주는 그런 사회공헌 ㅜ머 그런 기업인가요?  모자른 애 = 나  (절대 다른 분들 아님,,)

아직도 안 믿깁니다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증말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

어떻게 붙었는 지 아직도 의문임 ㅇㅅㅇ

매일매일 코로나 자가진단하라고 문자오는데 그때마다 실감하는 중 

 

기차타기 전 날 

코로나 이샛기야...... 코로나 때문에 결국 포항에 가지 못하고 집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...

이땐 몰랐겠죠 두 달 내내 온라인수업을 듣게 될 지....? 

사실 원래 블로그에 써놨다가 복붙해온 건데 지금 시점은 이미 수료가 끝난 후거든용,,,  

짜잔 최우수로 수료^_^v